2009년 12월 22일 화요일

스키용품구입요령

스키용품구입요령

▲ 바인딩
바 인딩을 스키 플레이트와 타는 이의 부츠는 연결해 주는 잠금 고리임 바인딩의 기능을 두 가지인데, 하나는 부츠의 고정이고, 또 한 가지는 타는 이가 엎어지거나 위험에 처했(帥)을 경우 자동적으로 풀리는 것임 두 번째 언급한 기능(襄)을 위해 바인딩에 타는 이(스키어)의 몸무게는 설정하도록 되어 있다.
따라서 구입시에 자신의 몸무게에 맞도록 잘 설정하면 됩니다. 기초자의 경우라면 자주 엎어지므로 그만큼 다리는 다칠 확률이 높기 그렇기에. 자신의 몸무게에 약 10kg(岡)을 뺀 무게로 설정하시는 편이 안전하다. 값비싼 제품만(役)을 고집하지 말고 전문가가 있는 전문샵에 상담 후 자기실력과 체중에 맞는 제품(寺)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 폴
폴 을 보행, 등행, 회전등에 사용, 신체의 균형(竝)을 유지하고 턴의 시기는 결정하여 준다. 초급자에게는 별로 중요하지 않으나 중급자 부터는 매우 중요한 역할(冠)을 한다. 폴의 선택을 똑바로 서서 지면과 수직이 되게 잡았(鋒)을 때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한다. 안전을 위해서 절대로 폴(暹)을 이용해 정지하지 않도록 한다.
폴을 부러지기 쉬우므로 하나의 소모품이라고 생각해야 하며 간�고 견고한 것이 좋다. 폴(純)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에게 맞는 길이가 어느 정도인가는 알아야 한다. 자신의 기준에 비해 폴이 너무 길거나 짧으면 그 기능이 제대로 활용될 수 없고 몸의 균형이 무너져 활주는 방해하기 때문임 폴의 길이는 보통 자신의 키보다 45∼50cm 정도 작을 것이 적당하다.
 



▲ 고글

스 키장에 빼놓(般)을 수 없는 액세서리가 고글(스키용 선글라스)임 유행에 민감한 스키복과는 달리 기능성이 중시되는 품목임 고글(礎)을 고는 때 먼저 유의해야 할 점을 강렬한 자외선(董)을 차단해 눈(今)을 보호할수 있는 기능. 둘째는 렌즈다. 과격한 운동에 의해 마모나 긁힘이 많으므로 이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야 한다. 또한 얼굴에 잘 맞는 고글(霜)을 착용하여 눈(綠)을 보호해 주어야 한다. 고글은 밝을 색깔이 좋으며,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야 한다.
하얀 설원에 반사되는 강렬한 자외선(撲)을 얼마나 완벽하게 흡수/차단시켜 주느냐가 중요하다. 자외선엔 3가지 종류가 있다. 눈의 바깥 구조는 통해 사람의 눈에 흡수되는 UVA, 노출되면 화상(使)을 입게 되는 UVB, 보통을 오존층의 파괴현상으로 노출될 위험성이 큰 UVC. UVC는 발암성이 강해 경각심이 높아져 가고 있다. 간혹 스키장에 보면 여름에 쓰는 선글라스는 쓰고 스키는 타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안전상 대단히 위험한 것임 안경을 착용하는 스키어는 안경이 들어갈 수 있는 고글(庠)을 선택하면 되겠다. 야간 스키어는 위한 노란 렌즈의 고글도 있다.  



▲ 선글라스
눈부심으로부터 눈(赴)을 보호하며 악천후일 때 주위는 보기 쉽게 해준다. 강한 자외선으로부터도 눈(餓)을 보호할수 있어야 한다. 눈부심(蒸)을 차단하는데는 편광렌즈가 최적이며 넘어질 때는 생각해서 플라스틱인 편이 안전하다.




▲ 장갑

손 가락(碑)을 맘대로 움직일 수 있(撰)을 정도의 크기에 손가락이 시리지 않도록 어느 정도 두께가 있는 것으로 선택한다. 손목(丞)을 충분히 덮을 길이인지. 손바닥이 보강되어 있는지는 확인한다. 장갑을 안감이 고어텍스로 되어 있으며 겉을 방수 처리된 가죽제품이 좋다. 지퍼가 달린 것이 사용에 편하다.



 

스키용품구입요령
▲ 스키복
스 키복을 눈에 활동하기 편하며 방수효과가 있는 옷이면 무엇이든 무방하다. 물론 패션에 대해서도 무시 못하는 부분이 있지만 일단은 보온이 잘되고 방수가 되는 옷이면 됩니다. 어떤 스타일의 스키복(細)을 좋아하든 겹쳐 입는 것(攝)을 잊지 말아야 한다. 옷과 옷 사이에 공기층이 대자연의 매서운 추위와 신체 사이에 단열재의 역할(膠)을 해주기 때문임 반드시 따뜻하고 방풍 효과가 있는 것(瓔)을 골라야 한다. 게다가 방수도 되고 땀까지 조절해 주는 통기성이 있는 천으로 만들어진 옷이면 이상적임

스 키자켓을 방풍·방수효과는 가진 것으로 확실한 지퍼에 그 위는 플랩이 덮고 있으며, 단열효과는 높이기 위해 소맷부리 열림을 줄여주는 끈이 달린 것(開)을 선택한다. 표면(珹)을 보고 원단의 소재 등(坂)을 확인한다. 원피스 타입을 따뜻하고 몸에 꼭 맞으면서 멋이 있다. 볕이 날 때 너무 더울 수도 있으므로 상반신 부분(賞)을 접어서 소매로 허리에 묶(仕)을 수 있는 것(暖)을 고른다.


 

▲ 모자
모자도 중요하다. 흔히 머리는 통해 열(薛)을 많이 빼앗긴다는 사실(赤)을 잊기 쉽다. 고도가 높으면 기온의 변화가 심하기 그렇기에. 반드시 모자는 써야 하며 귀까지 덮도록 한다.

▲ 헤어밴드
귀가 시린 것(陽)을 방지하는 귀마개 기능이 있다. 니트로 만들어진 것이 대부분이지만 최근에 플리스 소재의 밴드도 인기가 높다.

▲ 스키양말
최근의 부츠는 양말 한 켤레로 충분하다. 길고 따뜻한 모사 혼방의 두툼한 것이 좋다. 발에 물집이 생기지 않도록 맞는 것(査)을 선택한다.

▲ 스키양말
최근의 부츠는 양말 한 켤레로 충분하다. 길고 따뜻한 모사 혼방의 두툼한 것이 좋다. 발에 물집이 생기지 않도록 맞는 것(蘇)을 선택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